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해외 구입 어플, 어플 내 아이템 결제를 한국 카드로 하기

* 본 글은 앱스토어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발생 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해외 어플을 결제하고 어플 내 결제를 하려면 기프트 카드 잔액이 남아있어야 겠죠.
 특히, 일본의 게임 어플의 경우 게임내 패키지 상품때문에 결제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시면 일본계정의 게임이지만, 앱스토어 로그인 계정이 다른 나라일 경우 어플 내 결제단위는 로그인 중이 계정의 화폐단위로 나오지만 결제는 되지 않습니다.

 이걸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합니다.



방법

 일본 계정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본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Account'에 들어갑니다.

 


 'Change Country or Region'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나라를 'Korea, Republic Of'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한국 계정에서 사용하는 카드를 입력하고 결제되어있는 일본 어플 내 구입을 하시면 한국 카드로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주의사항


 가장 좋은 케이스는 바꾸고 결제까지 마친 후 다시 'Account'에서 나라를 일본으로 돌리고 결제 방법을 'none'으로 맞춰놓는겁니다. 그럼 원래 상태로 돌아가게 되지만 'none'이 안나타날때가 있습니다.

 



 그럼 다시 일본계정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설사 돌아가더라도 다른 나라 카드로 설정되어있기때문에 계정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어쩔 수 없이 'JCB카드'를 만들어서 일본 계정으로 돌리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다시 일본계정으로 돌릴 필요가 없으신분들에게는 강력하게 추천하는 방법이구요, 다시 일본 계정으로 돌아가지 못한다는건 업데이트와 새로운 어플내 구입을 할 수 없다는걸 알아두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