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ad

[iPad APP] 재미있는 대결이 왔다! - 'Robotek HD (로보텍)'



* 유니버셜앱이며, 본 리뷰는 아이패드를 기준으로 합니다.




'Robotek HD'


  • Free
  • Category: Games
  • Updated: Sep 07, 2011
  • Version: 2.1.0
  • Size: 11.3 MB
  • Language: English
  • Seller: David Peroutka


APP 다운로드





 'Robotek'은 로봇진영을 둘로 나뉘어 룰렛을 돌려 병력을 꾸리고 업그레이드 시키고 다양한 능력을 사용해 적의 HP를 먼저 0으로 만드는 플레이어가 이기는 게임입니다.

 단순한 룰과 손쉬운 조작, 하지만 치밀한 두뇌플레이와 운 또한 필요한 절묘한 게임, Robotek을 소개합니다.






게임 방법




 게임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둘로 나뉘어져서 공격을하고 산대방의 생명력을 0으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Robotek'에는 턴이 존재하고 번갈아가며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자기 턴이 되면 상단의 위 아이콘을 눌러 룰렛을 돌려줍니다.
 유닛소환, 특수능력, 공격기술 세가지를 고를 수 있으며, 고른 한가지를 룰렛을 돌려 유닛을 생산하거나, 특수능력은 사용하거나, 공격기술을 사용하게 됩니다.

유닛소환




레이저빔을 발사하며, 3유닛 중 가장 빠르게 공격을 시작합니다.

크리티컬 히트 능력이 있어 확률에 따라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단한발 공격하지만 한발의 공격력이 가장 강한 유닛입니다.

또한 아머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가장 방어력이 우수한 유닛입니다.




탄을 연발하는 유닛입니다.

한발한발의 공격력은 적지만, 럭키 능력이 있어 확률에 따라 더 많은 탄을 발사합니다.





 1기씩 밖에 소환이 불가능하며, 소환 후 다시 룰렛을 돌려 같은 유닛이 나오면 '리페어'로 수리되어지거나 '업그레이드'로 강해집니다.

 또한 유닛이 자신의 턴을 넘길때마다 일정한 경험치를 얻게되며 이 경험치가 모이면 자동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강한 유닛으로 변하게 됩니다. 총 4단계까지 업그레이드 되어집니다.




특수능력


보호막을 생성하여, 유닛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룰렛 수에 따라 보호막은 더욱 강력해지며, 이미 보호막을 보호하고 있는 경우 보호막이 나왔다면 리페어되어 집니다.




데미지 변화.

아군 유닛의 데미지를 올리고, 적군 유닛의 데미지를 감소시킵니다.




세뇌능력입니다.

확률에 따라 상대방 유닛을 뺏어 올 수 있습니다. 룰렛 수에 따라 확률이 변하게 됩니다.

뺏어 올 수 있는 유닛의 수에는 제한이 없어서 더 많은 유닛을 자신의 진영에 놓을 수 있게 됩니다.




특수 능력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어 집니다. 특히 세뇌의 경우 업그레이드 된 강한 유닛을 뺏기거나 뺏어올 경우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기때문에 적절한 사용이 중요합니다. 또한, 방어막은 필수적으로 생성해야하기 때문에 타이밍을 보고 적절히 방어막을 펼쳐두어야 승리 할 수 있습니다.




공격기술


 방어막을 뚫고 공격합니다. 공격력은 적지만 방어막을 무시할 수 있으며, 마지막에 폭발데미지가 있어 호스트 유닛을 직접 공격할 수 있습니다. 룰렛 수에 따라 공격력이 변합니다.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기술입니다.

호스트가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룰렛 수에 따라 공격력이 변합니다.



적에게 쇼크를 줘 마비 시킵니다.

마비 된 유닛은 리페어를 통해서 다시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룰렛 수에 따라 공격력과 탄 횟수가 변합니다.




 공격 기술은 가장 적게 사용하게 되는 룰렛입니다.

 잘못사용하면 다음턴 자신이 공격을 받아 큰 데미지를 입을 수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자신이 유리한 상황에서 공격기술을 사용하면 상대방에게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총 3파트/9가지의 룰렛을 이용해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룰렛의 수는 3개이며, 이 수에 따라 다양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룰렛을 이용해 유닛을 생성하고 방억막을 만들고 적 유닛을 뺏어 상대방을 파괴하면 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룰렛이라는 운이 작용하지만 가장 첫번째 룰렛은 원하는 걸 고를 수 있도록 느리게 돌기때문에 어떤 룰렛을 적절히 사용할지 생각하는 두뇌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멀티플레이

 
 'Robotek'의 재미는 멀티플레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여러 유저와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전술을 구사하는 플레이어를 제압하고 이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나, 로컬이나 블루투스 게임이 없고, 오로지 온라인을 통할뿐 아니라 친구기능 등이 없고 무조건 랜덤한 상대와 게임을 진행해야하기때문에 친구나 지인과 게임을 즐기기 힘들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으로 남습니다.





특이하지만, 매력적인 게임


 일단 게임을 처음 맞이하면 '특이하다'라는 말이 먼저 나오게 됩니다. 새로운 유형의 게임은 아니지만 'Robotek'만의 독특함을 지니고 있고 잘 정리된 게임이란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운이 필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전략/전술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좌우되며, 역전의 패 또한 남겨두고 있어 게임 내내 긴장감을 놓칠 수 없도록 합니다.

 다양한 룰렛을 이용해 적을 파괴하는 게임 'Robotek'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