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iCloud) 시작하기


 아이클라우드(iCloud)란, 애플에서 서비스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써 하나의 애플아이디를 사용하여 Mac과 iOS를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통합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자신의 개인 디바이스의 정보를 쉽게 통일 시킬 수 있으며, 클라우드를 통한 백업을 통해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iOS5부터 시작된 애플의 핵심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클라우드에 대해 차근차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Mac OS X에서 설정하기


1. 설정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2. iCloud



인터넷 및 무선의 'iCloud'를 클릭합니다.



3. 가입 & 로그인



 iCloud를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ID가 있다면 로그인, 없다면 'Apple ID 생성'을 클릭합니다.

 



 사용하던 이메일로 ID를 생성하고 싶다면 '현재 이메일 주소 사용'을, 모바일미 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무료 @me.com 이메일 주소 얻기'를 선택합니다. 모바일미의 경우 전에는 유료로 계정을 유지했지만 iCloud가 런칭되고나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서 만든 계정은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4. 클라우드 설정



 클라우드를 사용할 정보를 설정합니다. 설정은 변경이 가능하므로 '다음'을 클릭합시다.




5. 완료



 로그인이 완료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에서 설정하기


1. 설정



 '설정'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일반' 아래 'iCloud'가 보입니다. 터치합니다.




2. 가입&로그인



 기존 애플ID가 있다면 로그인, 없다면 '무료 Apple ID 만들기'를 터치합니다.

 모바일미 계정은 한 디바이스당 최대 3개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3개를 넘기게 되면 생성이 제한되게 됩니다.



3. 설정



 병합을 하게 되면 기존의 아이폰에 저장된 캘린더등을 아이클라우드와 합치게 되며, 맥이나 다른 iOS디바이스와 합쳐지게 됩니다.



4. 완료



 병합이 끝나게 되면 정상적으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대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맥에서는 '로그아웃' / iOS에서는 '계정삭제를 해주시면 중단하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사용할 부분은 따로 설정/해제를 해주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