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Cloud

아이클라우드(iCloud)로 아이폰 백업하기







아이클라우드(iCloud)로 아이폰 백업하기


 아이클라우드(iCloud)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 바로 '백업'입니다. 우리는 여태까지 아이튠즈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연결하여 동기화함으로써 백업을 했었고, 아이튠즈를 통해 새로운 기기를 복원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무선으로 백업을 하고 복원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백업 설정하기



iOS

1. 설정 -> 아이클라우드



 설정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선택/터치합니다.




2. 저장 공간 및 백업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저장 공간 및 백업'를 선택/터치합니다.



3. iCloud 백업




 iCloud 백업을 설정을 'ON'합니다.



 
'ON'을 하면 'iCloud 백업 시작'이라는 창이 생기며, '승인'을 선택/터치를 합니다.




아이튠즈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장비에서 설정할 디바이스를 선택한 뒤 '요약' -> '백업'에서 'iCloud에 백업'을 선택한 뒤 동기화하여 설정을 변경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혹은 아이튠즈 중 한 곳에서만 설정을 해도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가능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설정되었다면 아이폰이 전원 어댑터에 연결되어있고, 무선(WIFI) 상태일때 자동으로 iCloud에 동기화하여 백업되어지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아쉽게도 아직 아이튠즈가 정식 런칭되지 않아 '음악'은 아이튠즈를 통한 클라우드가 불가능하기때문에 따로 아이튠즈와 동기화를 해야하지만 그 외 응용프로그램이나 설정, 기타정보는 모두 백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클라우드서버에 백업된 정보는 새로 아이폰을 구입하거나 리퍼를 받았을때 WIFI를 통해 바로 복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 아이폰을 재설정 했을시에도 무선으로 복원이 가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