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Cloud

아이클라우드(iCloud), '나의 iPhone 찾기(Find My iPhone)' 사용하기







'나의 iPhone 찾기(Find My iPhone)' 사용하기


 '나의 iPhone 찾기(Find My iPhone)'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분실 시 GPS로 위치를 파악하여 웹을 통해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한국의 경우 '위치 정보법'에 의해 아이폰의 위치를 찾아낼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분실한 아이폰을 원격으로 잠그거나 데이터를 삭제하는 기능과 습득자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은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나의 iPhone 찾기(Find My iPhone)'

  • 무료
  • 카테고리: 유틸리티
  • 업데이트: 2011.10.12
  • 버전: 1.3
  • 크기: 5.4 MB
  • 언어: 한 국어, 아랍어, 카탈로니아어, 중국어, 크로아티아어, 체코어, 덴만크어, 네덜란드어, 영어, 핀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그리스어, 히브리어, 헝가리어, 인도네시아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말레이어, 노르웨이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 러시아어, 슬로바키아어, 스페인어, 스웨덴어, 태국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Vietnamese
  • 개발자: iTunes S.a.r.l.



Find My iPhone 다운로드



 앱스토어에서 '나의 iPhone 찾기(Find My iPhone)'를 다운로드합니다.



iOS

1. 로그인


 '나의 iPhone 찾기'를 실행한 뒤 아이클라우드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장비 확인


 로그인을 하게 되면 클라우드 아이디를 사용하는 모든 디바이스를 보여주게 됩니다. 저는 총 5개의 디바이스를 같은 아이클라우드 아이디로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5개의 디바이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이패드 분실 시 아이폰을 이용하기

1. 아이패드 선택하기


 아이폰으로 '나의 iPhone 찾기'를 실행한 뒤 장비에서 아이패드를 선택합니다.
 머릿말에서 설명했듯이 위치 정보 법에 의해 '사용 가능한 위치 정보 없음'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운드 재생 또는 메세지 보내기', '원격 잠그기', '원격 지우기' 세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운드 재생 또는 메세지 보내기


 '사운드 재생 또는 메세지 보내기'를 선택/터치하면 아이패드로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사운드 재생을 하게되면 메세지를 받은 디바이스는 경고음을 내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습득자에게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연락처나 돌려달라는 메세지를 전달하면 되겠죠.



3. 원격 잠그기


 '원격 잠그기'를 선택/터치합니다.
 이 기능으로 분실 된 아이패드를 잠궈 상대방이 습득자가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잠금 기능'을 원격으로 실헹하는 것입니다.




4. 원격 지우기


 아이패드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대신에 모든 데이터가 지워지기 때문에 클라우드 또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메세지를 보낼 수 없게 되지만 세어나갈 정보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극단적인 방법입니다.




아이폰 분실 시 웹을 이용하기

1. iCloud.com



 iCloud.com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나의 iPhone 찾기


 '나의 iPhone 찾기'를 클릭합니다.



3. 장비 확인 및 원격


 장비를 확인하고 웹에서 '사운드 재생 또는 메세지 보내기', '원격 잠그기', '원격 삭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없다는 점은 매우 아쉽지만, 디바이스를 분실 시 최소한의 방책을 원격으로 가능하다는 것은 굉장히 유용한 기능일 것입니다.


 맥북을 분실했다면 원격으로 맥북을 잠그고 돌려받기 힘들 것 같다면 중요한 정보를 지울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분실했다면 메세지를 보내서 돌려줄 것을 부탁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한다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