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Cloud

아이클라우드(iCloud), 도큐멘트 공유하기







아이클라우드(iCloud), 도큐멘트 공유하기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여러 문서, 이미지, 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는 iOS 기기간 이루어지며,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통해 웹으로 PC와의 공유도 가능합니다. 편하게 쓰고 보고 언제어디서든 똑같은 도큐멘트를 사용할 수 있는 '도큐멘트 공유'를 알아봅시다.




iOS

1. 설정 -> iCloud


 설정에서 'iCloud'를 선택/터치합니다



2. 도큐멘트 및 데이터


 '도큐멘트 및 데이터'를 선택/터치합니다.



3. 공유 On



 '도큐멘트 및 데이터'를 'On'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도큐멘트를 공유하고 있는 응용프로그램의 경우 시작시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공유하겠냐라는 설정을 하게 됩니다. 이후는 설정의 '응용프로그램' 항목에서 해당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클라우드를 설정하여야합니다.






공유하기


 iOS기기의 'Page'를 사용하여 문서를 작성합니다.
 이후 저장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클라우드서버에 저장되어지게 됩니다.

 다른 iOS기기의 'Page'를 실행시키면 도큐멘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맥이나 윈도우의 경우 웹을 통해서 확인,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iCloud.com'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iWork'에 들어갑니다.



 그럼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도큐멘트를 볼 수 있으며, PC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오른쪽상단의 '설정버튼'을 클릭하면, 도큐멘트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도큐멘트 공유를 사용하면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쉽게 문서와 서류를 공유하고 데스크탑과 랩탑, 그리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똑같은 환경에서 작업하고 볼 수 있습니다.

 iWork를 비롯하여 'SketchBook' 등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이 아이클라우드를 지원하고 업데이트 되어지고 있으며, 향후 공유기능을 다양한 부분에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