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Devices

아이북스 스토어 (iBooks Store), 드디어 한국에 도서 배포 가능!




 애플의 전자도서 유통 마켓인 '아이북스 스토어 (iBooks Store)'에 드디어 한국에도 도서 출간이 가능해졌습니다.

 미국 스토어를 통해서만 한국 도서를 읽을 수 있었는데, 드디어 빗장이 풀리면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이북스 스토어, 드디어 한국에 도서 배포 가능!






 현재 바로 등록된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튠즈 프로듀스의 배포 국가 설정에 한국이 추가되었다는 것으로 도서의 등록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등록을 하게되면 대게 일주일 후에 판매가 진행되어지는데 일주일 이내로 판매되는 도서를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스토어에 가능해졌지만 출판사가 따로 앱을 출시하여 전자도서를 유통하고 앱방식의 도서들도 많기 때문에 출판사들의 참여를 유도 할 수 있다면 빠르게 성장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북스 스토어 한국 배포.... 인디작가를 비롯 누구든지 쉽게 접근 할 수 있기에 새로운 컨텐츠 시장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작가들의 참여도 중요하지만 이 컨텐츠를 소비할 독자들의 참여가 있어야 지속적으로 시장이 성장을 하겠지요.

 한국의 전자도서 상황은 굉장히 열악합니다. 중구난방의 제대로된 가이드라인없이 운영이 되고 있죠. 아이북스 스토어를 통해 조금은 바뀌어 나갈 수 있기를 꽤 큰 기대를 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