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Geek Bible

아이폰, 아이패드와 결합된 모노폴리와 인생게임이 나왔다!


 iOS용 모노폴리와 인생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보드게임에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결합한 제품이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사진만봐도 무진장 끌려서 당장이라도 구입을 하고 싶어지는 iOS 결합 보드게임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와 결합된 모노폴리와 인생게임이 나왔다!


'Zapped'가 제작한 iOS 결합 보드게임, 뜸들이지 않고 바로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생게임과 모노폴리




 인생게입입니다. 중앙에 아이패드가 보이시나요? 중앙의 빙글빙글 돌리는 룰렛이 없어지고, 대신 아이패드가 룰렛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룰렛 역활만 한다면 뭔가 실망스럽겠죠? 찬스 효과나 게임 곳곳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등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인생게임에서 아이패드의 매력을 크게 느끼도록 되어있진 않은 것 같더군요. 그냥 룰렛을 사용해도 재미있는데 말이죠.






 하지만 다음 소개할 모노폴리는 더 기막힌 요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직불카드를 제공합니다. 그렇습니다. 이 모노폴리에는 지폐카드가 아예 없습니다. 오로지 모든 돈 계산은 이 직불카드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플레이어간의 거래나 찬스등의 경우도 이 카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감옥에 갇혔을 경우에는 미니게임이 제공되어지고, 미니게임을 클리어 했을시에 탈출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석 유닛 게임




 

 제작사인 'Zapped'는 모노폴리와 인생게임 외에도 다른 흥미로운 보드게임들을 같이 출시합니다.






 이 게임들도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따로 판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아이패드를 판으로 대체합니다. 그리고 말들의 밑바닥에서는 자석이 붙어있어 패드가 유닛들을 인식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유닛간의 전투도 가능한 다양한 게임도 제작되어졌습니다.






재미있겠다!



 필자는 실제로 보드게임 마니아입니다. 집에도 7개의 보드게임을 보유하고 있지요. (웃음)


 하지만 소개드린 이 제품들은 평소 보드게임에 관심을 두지 않았더라도 누구나 구매욕구가 자극 될 게임이 아닌가 생각되어집니다. 특히 모노폴리의 경우 지폐카드를 계산하고 정리하거나 혹은 찢어지는 등의 불편함을 완벽하게 해소한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잘 융합된 게임이 아닌가 생각되어집니다. 또 다른 형식으로의 발전 된 게임의 등장도 기대해볼만 한 것 같네요.


 한국어판 게임이 출시가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영문버전이라도 구입을 하고 싶어지네요. 정말 재미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