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도서] Lte 신세계 - 모바일 트렌디 분석의 기초

 모바일의 발전 / 성장 속도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우리가 흔히 애기하는 무어의 법칙이 여러 기술에 적용되었을때의 속도를 따라 잡은지 오래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생활은 그 속도를 따라잡을만큼 빠르지 않습니다. 신기하게도 인간이 만든 기술을 인간이 쫓아가지 못하는 상황이 연출되는 것이죠.

 이제 모바일IT는 패션 트렌드처럼 분석하는 기초 바탕이 요구되는 경향이 되었습니다.





Lte 신세계

-트루 모바일 시대가 여는 비즈니스의 신천지-


저자 :박종일, 김현구, 주영현, 편석준, 임정선

출판사 : 미래의창

정가 : 15,000원

별점 : ★★★★☆

구입 : YES24 / 반디앤루니스 / 인터파크 도서 / 11번가 도서 / 교보문고 / 알라딘 / 대교 리브로 / 영풍문고

 




- 모바일 트렌디를 쫓기 위한 기초 도서



 우리는 패션 트렌디를 쫓기 위해 수많은 패션 잡지와 관련 TV쇼 등을 찾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유행을 쫓기 위해서인데, 이런 유행은 모바일 시장에서도 불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모바일OS, LTE, 플랫폼, MVNO, SNS 등 알아야 할 것이 많아지고, 그 깊이도 점점 깊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유행할 색과 무늬에 따른 계절 의류가 나오듯, 모바일IT 업계도 이런 트렌디를 분석하고 거기에 맞춰갈 필요가 있습니다. 소비자도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이런 안목이 점점 더 요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당장 트렌디를 쫓아가기란 힘듭니다. 알아가야 할 것이 너무 많고, 어릴적부터 입어오던 옷과 달리 이제 막 생활의 일부가 된 모바일IT를 쉽게 이해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소개해드릴 'Lte 신세계'는 그런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집필 된 'LTE를 기초로 한 IT 트렌드 도서'입니다.


 'Lte 신세계'는 '월컴 투 LTE 월드' / '모든 것은 모바일로 통한다' / '모바일 유통 혁명', 총 세가지의 큰 파트와 9개의 세부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TE가 무엇인지, 그리고 LTE가 활용된 향후 모바일 동향과 그에 대한 분석 / 비교 자료들이 수록되어 있어 모바일 트렌디의 기초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책 제목만 보면 LTE에 대한 광고가 주를 이룰 듯 싶지만, 실제 책의 내용은 LTE의 정의, 통신 시장 비교, LTE가 가져 올 변화 등을 기본으로 플랫폼, MVNO, 블랙리스트 제도, 모바일 결제, 디바이스, 무인 자동차, 컨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 정보를 제시하여 LTE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을 때에 대한 다양한 분석을 국내 상황에 맞춰 제시하고 있습니다.



- 보기 편한 자료




 'Lte 신세계'는 여러 도표와 그래프를 활용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합니다. 이런 자료는 최신 트렌드 도서라고 하더라도, 언제든 꺼내보고 활용할 수 있는 자료로 사용할 수 있을만큼 정리가 깔끔하고 보기에도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페이지의 귀퉁이를 활용한 핵심 정리는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보탬이 됩니다.

 '통신 세대별 기술의 특징', 'LTE 서비스 가입을 망설이는 이유', '트위터/인터넷 이용자의 스마트기기 보유율', '단말OS별 판매량 및 시장 점유율' 등의 중요 자료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정리 해놓은 점은 여느 모바일 분석 도서보다 기초를 익히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필자도 처음 책을 접했을 때는 LTE에 대한 전문적 도서겠거니 생각을 했었지만, 다양한 오히려 전문가들보다 일반인들이 읽기 쉽도록 정리된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IT 교양서'로 바라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모바일 초심자에게 추천




 'Lte 신세계'는 모바일 비즈니스를 막 시작하려는 초심자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할만한 도서입니다. 모바일 관련 기초 지식과 이해하기 쉽도록 짜여진 자료들은 모바일로의 접근을 당겨놓을 것입니다.

 비즈니스에 활용하지 않더라도, 현재 모바일, 스마트폰에 관심있는 일반인이라도 부담없이 모바일 동향을 이해하고 트렌디를 쫓아가는데 충분히 활용 될 수 있어 'LTE'와 '비즈니스'를 표방하고 있지만, 어느 독자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든 실생활이든 사업가든 일반인이든 누구나 읽어두면 두고두고 좋은 지식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IT관련 기사에 대해 생소한 단어, 어려운 비교, 접근하기 힘든 전문성에 가로막혀 읽는 것을 포기한 적이 있다면, 'Lte 신세계'는 다시 IT 기사에 도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트렌디를 파악하고 앞으로의 모바일 라이프를 좀 더 빠르게 다가가고 싶은 분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권해드리고 싶은 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