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iPhone APP] 감성을 자극하는 피아노, '매직피아노 (Magic Piano)'


 피아노 좋아하시나요? 저도 어릴때 피아노를 배웠던 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어떻게 치는지 건반에 손을 올려놓는 것도 어색하네요. 여기 누구나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는 마법같은 앱이 있습니다. 바로 '매직 피아노 (Magic Piano)'입니다. 예전에 아이패드용 매직피아노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용 매직피아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정말 마법 같은 피아노, '매직피아노(Magic Piano)'입니다.




'Magic Piano'


  • 무료
  • 카테고리: 음악
  • 업데이트: 2011.12.20
  • 버전: 3.0.3
  • 크기: 19.7 MB
  • 언어: 영어
  • 개발자: Smule, Inc.



APP 다운로드






 '매직피아노(Magic Piano)'는 앱 제작사 'smule'에서 제작한 피아노 앱입니다. 아이패드용의 매직피아노를 고양이가 피면서 유명해졌었죠.

 매직피아노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피아노 연주를 할 수 없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쉽게 연주 분위기를 낼 수 있게 해준다는겁니다. 혹시 리듬액션 게임을 즐겨하시나요? 리듬액션 게임을 하면 음악을 연주하는 기분을 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매직피아노는 게임의 개념을 포함하고 있지만 좀 더 연주, 그러니까 사용자가 연주하는 느낌을 지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4가지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PLAY'는 'SongBook'을 불러와 연주를 할 수 있게하며, 'SOLO'는 건반으로 자유롭게 연주 할 수 있습니다.

 'WORLD'는 다른 사용자가 현재 연주하고 있는 곡을 들을 수가 있고, 'MY PIANO'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계정 연동을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PLAY'




 'PLAY'를 선택하면 이렇게 'Song Book'이 등장합니다.

 'My Songs'에 있는 곡들이 연주할 수 있는 곡이며, 'Suggested'에 있는 곡은 구입을 해야합니다.


 


 

 그 외에도 'Store'에 들어가면 장르의 곡을 구입하여 연주 할 수 있습니다.





 곡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Smoola'라는 코인이 필요하며, 이는 인앱 결제로 충전을 해야합니다. 코인은 무료로 충전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하루에 한번 무료곡이 제공되고 레벨이 높아지면 여러 무료 곡을 연주 할 수 있습니다.


 곡을 구입했다면 연주를 하기만 하면 됩니다. '프리모드'와 '게임모드' 두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이는 설정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둘의 다른 점은 프리모드는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는 모드이고, 게임모드는 템포와 박자에 맞춰 정확하게 연주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게임모드 플레이 영상입니다.

 피아노 연주를 할 줄 모르더라도 매직피아노를 통해 연주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SOLO'





 'SOLO'는 세가지 건반을 제공합니다.

 이 건반을 자유롭게 연주하면 됩니다. 멋지게 연주를 하기 위해선 연주 방법을 알아야 하갰죠?




'MY PIANO'



 
 'MY PIANO'에서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계정을 연동하여 로그인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연주레벨과 기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WORLD'




 'WORLD'를 통해서 전세계 매직피아노의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 'PLAY'를 통한 연주나 'SOLO' 연주 모두 감상 할 수 있으며, 연주가 마음에 들었다면 하트를 날려줄 수 있습니다. 또한, 들은 곡이 마음에 들었다면 구입을 하거나 연주 할 수 있습니다.




 감성, 소통, 공유....

 감성을 자극하고 젖어들게 만드는... 그것을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하는 마음이 따듯해지는 앱이 바로 '매직피아노'가 아닌가 싶습니다.

 파아노를 연주하고 싶으십니까? 여기 쉽게, 하지만 연주하는 느낌 그대로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앱 '매직피아노'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