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일반

어떤 스마트폰이 인기일까? '올레 인포그래픽'



 여기서는 이게 인기다. 저기서는 이게 인기다. 도대체 어떤게 인기있는 폰인지 모르겠다!
  KT에서는 여기에 대해 올레샵 구매데이터를 토대로 자료를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레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볼 수 있는 '올레 인포그래픽'을 알아봅시다.





올레 인포그래픽




 '올레 인포그래픽'이란, 올레샵의 구매데이터를 토대로 성별, 지역별, 연령별, 상품별로 분석하여 만든 인포그래픽입니다. 대리점 판매가 아니라 오로지 '올레샵 판매'에 대한 데이터이기 때문에 100% 신뢰할 수 있는 자료는 아니지만, 올레샵의 특성상 구매자가 직접 상품을 검색하여 대리점의 권유가 아닌 구매자의 결정이 반영되어있기 때문에 좋은 자료로 볼 수 있고,  스마트폰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레 인포그래픽 접속하기


올레샵에 접속합니다.



프렌즈 샵에들어갑니다.



소셜 추천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올레 인포그래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올레 인포그래픽 바로가기'






 올레 인포그래픽의 모습입니다.
 (전국 아이폰이 1위로 되어있는데, 위에서 설명을 드렸듯이 올레샵 구매 기준입니다.)

 첫화면에서는 '지역별 인기순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옆으로 올레샵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단말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역별 인기 순위 위의 '+'를 클릭하면 이렇게 '세대별' 상품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를 클릭하면 2위~7위 단말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제품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모델의 용량/색상별로 순위가 정해지게 됩니다.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를 하면 제품의 간단한 정보와 '남녀별 인기도', '세대별 인기도'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 목록에서 제품별 데이터를 볼 수도 있습니다.
 알고 싶은 제품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이렇게 제품이 많이 팔린 지역 순위를 볼 수 있으며, '자세히보기'를 통해 남녀별, 세대별 인기도를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올레 인포그래픽의 효과


 통신사에서 이러한 자료를 제공하는 것은 굉장히 올바르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이 자료는 어떤 제품이 좋냐 좋지못하냐의 결과가 아니라 판매에 대한 데이터만을 보여주고 그것을 카테고리로 나누면서 휴대폰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그 제품에 대한 데이터를 파악하는데 있어서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 스마트폰을 해드리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라는 질문에 대해서 이 인포그래픽을 활용하면 그 연령이 선호하는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제품이 부모님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할 수는 없겠지만 고려하는데 있어서, 그리고 부모님이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충분히 자료로써 가치를 한다는 것입니다.

 유행에 민간한 청소년이나 또는 스마트폰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도 올레 인포그래픽을 통해 스마트폰을 고르는 어느정도의 분별력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죠.


 다만, 거듭 얘기하지만 올레 인포그래픽은 올레샵에서의 구매 데이터이기 때문에 대리점 판매는 포함되지 않아서 100%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아니라는 것을 염두해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