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아이폰에서 특수문자 사용하기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면 키보드에 특수문자나 이모티콘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아마 맥의 특징이 iOS에도 적용이 된 듯하면서 말이죠. (맥은 윈도우처럼 한자키로 특수문자 전환이 되지않고 따로 특수문자 윈도우를 열어서 '삽입'해야합니다.)

 그래서 사랑스러운 연인에게 하트 하나 제대로 보내지 못해 당황하는 사용자가 많은데요, 이제 특수문자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두리겠습니다.


설정법



설정 -> 일반 -> 키보드 -> 다국어 키보드


새로운 키보드 추가 -> 일본어'Ten key' -> 확인




 이렇게해서 '일본어 Ten Key'를 추가했다면 특수문자를 사용할 준비가 끝이납니다.


특수문자 입력하기


 다국어 키보드로 '일본어 Tan key'로 바꾼 모습입니다.
 '일본어 Ten key'의 경우 다국어키 위에 'ABC'라고 영어로 바꾸는 키가 있습니다. 저건 '일본어 Ten key'자체에서 제공되는 영어인데요, '일본어 Ten key'의 특징이 문장을 작성해서 수정 편집 후 입력을 할 수 있다는겁니다.

 자, 본격적으로 키보드를 바꿔봅시다. 위에 보이는 'ABC'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영어키보드가 나타나게 되죠. 다시 한번, 이번엔 '☆123'을 터치합니다.




 이제 숫자와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등장했습니다. 숫자 밑에 보면 '별'이나 '음표' 같은 문자들이 보이시죠.



 '1'을 길게 눌러봅시다. 그러면 여러가지 갈래가 나타납니다. 전 '☆'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럼 위에 이렇게 다양한 특수문자가 등장합니다. '♥'부터해서 ''도 보이고 ''도 보이네요.
나열 된 특수 문자 맨 오른쪽에 보이는 '➠' 요 화살표를 터치해봅시다.



 그럼 이렇게 편집 화면이 나타나면서 더 많은 특수 문자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4'를 길게 눌러 '◯' 선택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또 다른 특수문자들을 볼 수 있네요.



 키보드 설정으로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국어 키보드 빨리 전환하기'를 사용하면 좀 더 빠르게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겠죠.


 이제 연인에게 하트를 마구마구 날려주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