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앱스토어 환불하기


















앱스토어 환불

 실수로 결제를 한 경우나 구입한 어플리케이션이 생각했던 것과 다른, 설명 부재로 인한 구입 등 부득이하게 결제된 경우 환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려드리기 전에 환불은 아무렇게나가 아닌 정확한 이유와 구입한 어플리케이션의 문제가 확인되었을 시에만 가능합니다. 애플의 경우 모든 고객센터 이메일을 담당 직원이 하나하나 검사하여 답장을 보내주고 처리하기때문에 데모처럼 사용하다 환불한다던지 같은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는 점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환불 해보자!

 미국계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든 국가에서 똑같이 적용되니 방법만 동일하면 됩니다.


 1. 아이튠즈에 로그인하고 'Account'나 '계정'을 클릭





2. 구매기록 (Puchase History) 클릭





3. 환불할 어플리케이션 확인


 구매기록을 보면 구매한 어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업데이트한 어플리케이션까지 모두 보여줍니다.
 여기서 환불할 어플리케이션을 찾으면 되겠죠. 되게 사용한 직후 환불을 해야하니 최근 목록서에 바로 환불한 어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겠죠.




4. 환불할 어플리케이션 선택


 환불할 어플리케이션의 앞 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5. 환불할 어플리케이션 'Report a Problem' 클릭


 밑에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옆에 'Report a Problem'이 생기면 클릭합니다.



6. 리포트 작성


 그러면 사유를 적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환불 사유를 정확하게 적어야합니다.



7. 완료


 작성이 끝나면 'Submit'를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그러면 72시간내 계정 메일로 답변이 도착합니다.



쿨한 환불 서비스

 사유가 정당하다면 왠만하면 다 환불 해줍니다.
 그리고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을 주고 말이죠. 환불 승인이 나면 5~7일 안에 환불이 되게됩니다.

 잘 못 구입한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환불해서 다시 받는게 좋겠죠.
 하지만! 환불 받기 전에 이 어플리케이션을 제대로 사용해보고 환불을 하는 것인지, 그리고 구입하기 전에 구입해서 잘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지 확실히 한뒤 구입을 하는게 현명하겠죠?

 정말 잘못 구입한 경우에만 환불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