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iPhone APP] 아이폰 증강현실 게임 - '리플로 (reflow)'

* 이 앱은 유니버셜앱으로 아이폰 기존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eflow'


  • $1.99
  • Category: Games
  • Released: Jul 01, 2011
  • Version: 1.0.0
  • 1.0.0
  • Size: 19.3 MB
  • Languages: English, Basque, Chinese, Dutch, French, German, Japanese, Korean, Vietnamese
  • Seller: xymatic GbR







  증강현실. 사전적 의미로는 '눈으로 보는 현세계에 가상 물체를 보여주는 것'인데요, 대표적인 증강현실 앱으로는 스캔서치가 있죠. 이 증강현실 기술은 많은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즐겁게해주는 요소로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실상 재미있는 증강현실 게임은 찾기 힘듭니다.

 자! 여기 꽤 흥미로우면서 재미있는 증강현실 게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게임 룰

 증강현실의 특징은 현실을 비춰준다는 것입니다.
 'reflow' 또한 현실을 비춰주지만 흑/백으로 나뉘어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흑/백은 곧 게임을 진행하는 열쇠가 됩니다.



 게임의 룰은 간단합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파란색', '초록색'의 색막대가 있습니다. 이 색막대는 '색의 셈'이고, 여기서 색이 흘러나옵니다. 그 색은 밑에 보이는 '파란색'과 '빨간색'의 골에 흘려넣으면 됩니다. 이해가 잘 안되신다고요?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화면입니다. 위에 보시면 색의 셈에서 색이 막 흘러나오고 있죠. 이 색을 아래쪽에 있는 골에 채워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간단한가요?



 이건 제 책상입니다. 카메라로 비춰 본 모습이죠.
 책들과 컴퓨터가 보이고 그 위에 색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보시면 흰색 부분에 부딪히면 색이 튕겨져나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흰색에 막히면 색을 채워 넣지 못하겠죠.



 보시면 흰색 부분에서는 색이 막혀 흘러나오지 않습니다. 그럼 검은 부분을 찾아서 색을 흘려 골에 채워야겠죠?
 이런 게임입니다.



 그리고 색변환영역이 있습니다. 점으로 되어 있는 부분인데요, 빨간색이 영역을 지나자 파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색을 바꾸어 맞는 색의 골에 채워야 합니다.



터치 제스쳐

 'reflow'에는 세가지 터치 제스쳐 기능이 있습니다.

1. 화면 정지



 두번 터치하면 보고 있는 화면을 정지 시킵니다. 계속 카메라를 움직이다보면 흔들리기때문에 원하는 지점에서 정지 시킨 뒤 색을 흘려야겠죠.


2. 색반전


 화면을 한손가락으로 쓸면 색이 반전됩니다. 검은 부분은 흰 부분으로, 흰 부분은 검은 부분이 되는거죠.


3. 흰색 만들기


 화면을 두손가락으로 쓸면 흰색의 반전 원을 만듭니다.


 이런 식으로 게속 드래그 할 수록 점점 흰색이 원형태로 좁혀오게 됩니다.



내가 있는 곳이 곳 게임이 된다!

 'reflow'는 카메라로 비춘 곳의 빛차이를 이용해 화면을 보여줍니다. 빝이 있는 곳은 흰 부분으로, 빛이 없는 부분은 검은 부분으로 보여주게 되어 어떤 곳에 있던 새로운 상황을 스테이지를 만들고 새로운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골을 채워야합니다.
 게임을 할 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고 다양한 상황을 연출해야합니다. 이러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레 웃음이 터지게 되는 유쾌한 게임입니다.





카메라는 필수!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지원하는 유니버셜 앱이지만 카메라가 있어야 게임을 진행 할 수 있기때문에 아쉽게도 '아이패드1'은 게임을 즐기실 수가 없답니다. 또한, '아이폰4'나 '아이패드2'는 전면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3Gs'의 경우 후면 카메라만 있기때문에 게임을 하는데 있어 좀 제약적이겠죠.

 게임의 특성상 아이폰의 경우 작은 화면으로 커다란 동작 등은 힘들지만, 아이패드의 경우는 커다란 모션이나 다양한 사물을 한번에 캡쳐해낼 수 있기때문에 좀 더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증강현실 게임! 'reflow'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