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ad

'[iPad APP] 모두가 알고 있는 그 게임 우노를 아이패드로 - 'UNO™ HD'




'UNO™ HD'


  • $4.99
  • Category: Games
  • Updated: Dec 20, 2010
  • Current Version: 1.3.1
  • 1.3.1
  • Size: 124 MB
  • Languages: English, French, German, Italian, Japanese, Spanish
  • Seller: Gameloft S.A.





  전 세계인들이 잘 알고 있는 게임 '우노'
 앞에 낸 카드에 맞춰 같은 색깔이나 같은 숫자 카드를 내서 손에서 카드를 모두 내놓으면 이기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우노'를 모르더라도 트럼프로 하는 '원카드'와 비슷하기때문에 누구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노 살펴보기



 '게임 로프트'의 게임인데도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어차피 카드만 보면 되니 딱히 한글화가 필요해보이진 않지만요.



 '퀵플레이' / '싱글플레이' / 멀티플레이' 세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퀵플레이'는 컴퓨터와 세가지 난이도에서 플레이 할 수 있고, '싱글플레이'는 '토너먼트'와 '커스텀' 두가지로 진행 됩니다.




 우노의 진짜 재미는 이 '멀티플레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온라인' / '로컬' / '원 디바이스' 세가지 모드가 제공되며, 온라인은 3g나 와이파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대전이 가능합니다.

 '로컬'은 블루투스를 통해 주변과 대전이 가능하고, '원 디바이스'는 하나의 아이패드로 돌아가며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모드의 경우 다양한 변칙 룰이 적용됩니다. 많은 유저가 항상 게임을 하고 있기때문에 언제든 온라인으로 우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우노 기본 룰


 우노를 즐기기 위해서는 룰을 익혀야 하겠죠.

 간단하지만 몇가지 알아둬야 할 중요한 룰들이 있기에 차근차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노는 빨강, 노랑, 파랑, 초록 4가지 색상에 0~9까지의 짝패와 24장의 으뜸패, 8장의 특수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짝패는 0은 한장씩, 나머지는 2장씩 이며 짝패는 색깔별로 2장씩, 특수 카드 두종은 4장으로 이루져 총 108장의 카드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플레이어는 7장씩 카드를 나눠받고 남은 카드는 '남은 카드 더미'로써 덮어서 보이지않게 둡니다. '남은 카드 더미' 위에서 카드를 하나 뒤집으면 게임을 시작합니다. 만약 뒤집은 카드가 특수패라면 다시 패를 돌려 섞은 뒤 뒤집어 시작합니다.


 시작할때 뒤집어 놓은 카드를 '버린 카드 더미'라고 부르고, 이 '버린 카드 더미'에 맞춰 카드를 내야합니다. 만약 '버린 카드 더미' 맨위가 '녹색4'라면 다음 차례는 '녹색 카드'나 '숫자 4'를 낼 수 있습니다. 만약 맞는 카드가 없다면 '남은 카드 더미'에서 한장을 가져와야하고, 가져 온 카드가 낼 수 있는 카드라면 바로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을 진행하다 자신의 손패가 한장이 되면 '우노'를 외쳐야합니다. 자신이 아닌 상대 플레이어 중에 누군가 '우노'를 외친다면 카드 2장을 벌칙패로 받아야합니다.



 우노에는 3종류의 으뜸패와 2종류의 특수패가 존재합니다.


1. 리버스 카드 - 진행 방향을 반대로 바꿉니다. 시작할 때 뒤집은 카드가 '리버스 카드'라면 시계반대방향으로 진행해야합니다.


2. 드로우 2 카드 - 이 카드가 나오면 다음 플레이어는 카드 2장을 드로우하고 차례를 마쳐야합니다. 시작 할때 뒤집은 카드가 '드로우 2 카드'라면 맨 처음 시작한 플레이어는 2장을 가지고 플레이 해야합니다. 다른 '드로우 2 카드'로 받아쳐도 드로우 수가 누적되지 않고 똑같이 2장만 드로우합니다.


3. 스킵 카드 - 이 카드가 나오면 다음 플레이어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차례를 마칩니다. 시작할 때 뒤집은 카드가 '스킵 카드'라면 맨 처음 시작한 플레이어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차례를 마칩니다.


4. 와일드 카드 - 이 카드를 내면 카드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버린 카드 더미'와는 상관없이 언제나 낼 수 있습니다. ('드로우 2 카드' '드로우 4 카드' 제외)


   와일드 드로우 4 카드 - 이 카드가 나오면 색깔을 정할 수 있고, 다음 플레이어는 4장의 카드를 드로우 해야합니다. 이 카드에는 재미있는 룰이 있습니다. '버린 카드 더미'에 낼 수 있는 카드, 그러니까 같은 색깔이나 같은 숫자의 카드가 없을때만 낼 수 있고, 만약 내더라도 다음 차례 플레이어와 심리전을 해야합니다.


 만약 A가 이 카드를 내면 다음 차례인 B가 4장을 드로우하거나 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하게 되면 B는 A의 카드 전부를 볼 수 있고, 만약 '와일드 드로우 4 카드' 외 낼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 A가 4장을 드로우 해야합니다. 하지만, A가 낼 수 있는 카드가 '와일드 드로우 4 카드' 한장 이였다면 B는 2장을 더해 총 6장을 드로우 해야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능력을 지닌 카드들로 상대방을 공략하면 가장 빨리 패를 없애야합니다.




변칙 룰

 

 우노에는 기본 공식 룰 외 변칙 룰이 너무 많기 때문에 몇가지만 소개해드리자면,


 끼어들기 - 자기 차례가 아니더라도 다른 플레이어가 낸 카드와 같은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자기 차례로 가져오고 그 카드를 낼 수 있습니다.


 7 - 0 룰 - 7를 내게 되면 아무 플레이어와 카드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0을 내게 되면 모든 플레이어는 카드를 진행 방향으로 한칸이 바꿔야합니다.


 드로우 패 누적 - '드로우 2 카드'의 드로우 카드 수를 누적합니다. A가 한장을 내고 B가 다시 내서 막았다면 C가 '드로우 2 카드'가 없을 시 A와 B를 합쳐 2+2, 총 4장을 드로우 해야합니다.




 색깔과 숫자로만 이루어진 카드만으로 할 수 있는 중독성 높은 게임이 아닌가합니다.

 가족들과 혹은 친구들과 우노를 즐기는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아이패드로 같이 우노를 즐겨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