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Firefox

인터넷 신문 배너 광고를 차단하자! Adblock Plus!

* 이 기능은 웹브라우저 'Firefox'의 부가기능입니다.



광고가 너무 많잔아 !!



 인터넷뉴스만 봤다하면 온갖 배너 광고에 잘못눌러 들어가기 일수, 거기다 기사 한번 보려는데 너무 많은 광고 때문에 귀찮음을 느끼기도 하고 심지어 낯뜨거운 성인 광고에 혐오스러울 수도 있는 블랙헤드 광고 등등....

 내가 보는게 기사인가 광고판인지 헛갈리게 하는데요, 이런 문제들을 한방에 해결해 줄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 'Adblock Plus'를 소개합니다.



설치하기




차단해보자!


위에 '설치하기'를 통해 설치하시면 되구요,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부가 기능 관리자'보면 이렇게 '콘텐츠 이용을 방해하는 성가신 광고, 이제 안녕!'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광고를 보내버린다는거죠.



기사 하나 띄웠을뿐인데 이 무시무시하게 밀려오는 광고들!

이 광고들 중 왼쪽의 스크롤 형태의 광고를 차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스크롤 광고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클릭하면 맨아래쪽에

'애드블록 플러스 : 프레임 차단' / '애드블록 플러스 : 이미지 차단' 두가지가 나타납니다. 둘다 차단용인데 이미지 차단을 하게 되면 특정 이미지 포맷만을 차단하게 됩니다. 우리는 저 스크롤 광고 전부를 없애버릴거라 '프레임 차단'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필터 추가'라는 창이 새로 뜨게 됩니다.

 차단할 범위를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사이트를 차단을 할건지 아니면 이 기사에서만 차단을 할건지, 광고를 아예 안나오게 차단을 할건지에 대해 묻습니다.


 여기서 'static.joinsmsn.com/common/ui/ad/ad_isplus_article_left_scroll_banner.html'를 선택해줍니다.

맨 위쪽에 있죠. 보시면 'left_scroll_banner.html'라고 되어있죠. '왼쪽 스크롤 배너의 html'을 전부 차단한다는 뜻입니다. 설정을 마친 후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깔끔하게 광고가 없어진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클릭이 안먹혀요 :(


 플래시 기반 등의 경우 오른쪽 클릭으로는 차단이 되지 않죠. 하지만 똑같이 차단이 가능합니다.



플래시 광고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차단'이라는 '탭'이 생기게 됩니다.

'차단탭'을 클릭하면 똑같이 '필터 추가' 창이 뜨게 됩니다.




'Firefox'의 부가기능 'Adblock Plus'를 통해 간단하게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차단 가능 목록'이나 '필터 설정' 등을 이용하면 좀 더 디테일하게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중에는 유익한 광고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분별하여 광고를 차단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특히 성인광고의 경우 가족간의 낯뜨거운 상황이 나올 수 있으니 꼭 차단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