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Geek Bible

애플, 앱스토어(App Store) 250억 번 다운로드 달성

 애플의 iOS 앱스토어 다운로드가 250억 번을 넘어섰습니다. 그래서 애플에서는 250억 번째 다운로더에게 $10,000짜리 기프트카드, 우리 돈으로 11,000,000원에 달하는 금액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 이벤트는 한국시간으로 어제 2시 45분경에 종료되었고, 아마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지켜보고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필자는 안타깝게도 참여는 커녕 다운로드 받으려니 지불정보를 입력하라고.... 오전까지 잘 사용되던 카드가 막혀서 당황했네요...)

 250억번이라....






앱스토어(App Store) 250억 번 다운로드 달성


 2008년 3월, 애플은 아이폰OS(당시 명칭)용 SDK와 앱스토어를 공개합니다. 이것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의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되었고, 모든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앱스토어가 런칭되고 맨 처음 5월 2개의 앱이 등록됩니다. 그리고 같은 해 11월 어플리케이션의 수는 1만개가 됩니다. 불과 반년만의 일입니다. 그런 성공에는 가격과 유통의 구조가 가장 큰 역활을 했고, 개발자를 편하게 해준 툴과 블루오션이라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가 되었죠.


 그리고 앱스토어가 세상에 등장한지 딱 4년만에 250억 번이라는 놀라운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습니다. 250억을 단순 계산하면 1천2백만대의 아이폰에 앱을 꽉 채울 수 있는 양이며, 과거의 경우 1억 6천만대의 아이폰을 꽉채울 수 있는 수준이기도 하네요. 생각할 수록 많은 양이네요.

 3주간 진행되었던 250억 다운로드 이벤트... 1만달러의 주인공이 누가되었는지 아직 밝혀지진 않았지만 모든 애플 유저들의 부러움을 살 것 같습니다.


 놀랍도록 성장한 앱스토어를 보면서 다시금 2008년, 앱스토어를 공개하던 잡스의 모습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
you're a developer and you've just spent two weeks or maybe a little bit longer writing this amazing app and what is your dream. Your dream is to get it in front of every iPhone us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