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아이폰 사파리, '찾기' 기능 사용하기

 웹문서를 읽다보면 원하는 단어나 문맥을 찾기 위해 윈도우에서는 '컨트롤 + F', 맥에서는 '커맨드 + F'를 이용하여 '찾기' 메뉴를 종종 이용하곤 합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의 사파리에도 숨겨져있는데요, 아이폰에서 '찾기' 기능을 사용하는 팁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사파리, '찾기' 기능 사용하기






 

 어제 포스팅한 '이북리더(e-book reader)는 더 진화할 것이다'에서 '글로라이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찾기' 기능은 바로 주소창 우측의 '검색'창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웹검색을 위한 창인줄로만 알았던 곳이 현 웹페이지의 검색기능도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여기서 '글로'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구글의 연관 검색어와 함께 하단에 '이 페이지(5개일치)'라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아래로 내리면 키보드가 내려갑니다.




 


 키보드를 내리고 맨 아래쪽을 보면 '"글로" 찾기'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을 탭합니다.





 그럼 이렇게 '글로'라는 단어를 노란색으로 강조하면서 찾아줍니다. 하단 바를 이용하면 검색된 나머지 4개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OS를 발표할 때마다 몇백개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말하지만 정작 사용자가 사용해보지 못하는 기능도 많습니다. 특히 사파리와 관련 된 기능들이 그러한데요, 이 '찾기'기능 또한 그런 기능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죠.


 모바일 환경에서 '찾기'를 이용해 페이지 소스를 검색할 일이 있겠냐만은, 뉴스를 보다 지나쳤던 부분을 빠르게 검색하는데 유용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