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iPhone APP] Mushroom Garden (나메코 재배) - 수확체감형게임!

 도시에서 귀농하여 버섯을 재배하려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고수익 농작물로써 배우는 노하우만 익히면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말들 때문인데요, 귀농은 못하겠고 여기 버섯을 키울 수 있는 '수확체감형 게임', 'Mushroom Garden (나메코 재배)를 소개합니다.






Mushroom Garden (나메코 재배)


  • 무료
  • 카테고리: 게임
  • 업데이트: 2012.06.15
  • 버전: 1.4.2
  • 크기: 27.1 MB
  • 언어: 한국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 개발자: Beeworks co.,Ltd.




APP 다운로드






 '나메코 재배'는 2011년 11월, 'Mushroom Garden'이라는 이름으로 영문버전으로 처음 한국 앱스토어에 출시되었습니다. 당시에도 귀여운 버섯들때문에 인기를 얻었던 게임인데요, 반년이 넘게 지나서야 드디어 한글화 되어 다시 한국어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Mushroom Garden'을 플레이 하셨던 분이라면 업데이트만으로 한글로 변경됩니다. 한글이 된 'Mushroom Garden'를 다시 플레이 해보기로 했습니다.





 플레이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나메코 푸드'라는 나메코가 먹는 음식을 사용해야합니다. 나메코 음식은 각각 시간과 나메코 한개당 획득 할 수 있는 Np, 필요 Np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나메코 푸드를 사용해줍니다.






 그러면 가운데의 게이지가 빨갛게 채워지면서 서서히 줄어들게 되는데 이것이 시간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버섯이 모두 자라는 것이 아니라, 시간 안에 버섯이 하나둘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버섯이 하나둘 생기면서 원목을 채워나가게 되는데,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나메코 푸드를 사용할 경우 채워진 원목을 빨리 수확하여 자리를 비워주지 않으면 채워진 상태에서 더이상 나메코가 자라지 않기 때문에 틈틈히 재배를 해줘야합니다.

나메코 재배의 툭징이라면 나메코가 자라나거나 원목을 채우더라도 푸시알림이라던지 경고라던지의 메세지가 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스스로 알아서 수확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확하는 방법은 나메코를 탭한 상태로 왼쪽으로 스와이프해주면 경쾌한 소리와 함께 뽑히게 됩니다. 수확 된 나메코는 수에 따라서 'Np'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Np'는 설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소모품, 나메코 푸드를 구입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할아버지' 탭으로 들어가면, '원목, '가습기', '보온기', '조명기', '소모품'을 구입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등장하며 여기서 Np를 사용하여 설비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면 됩니다. 설비가 좋아질 수록 더 많은 나메코를 재배하거나 다양한 나메코를 재배할 수 있습니다.





 나메코를 빨리 재배하지 않으면 나메카가 시들해지고 곰팡이가 피게 되니 알아서 뽑아줘야 합니다.






 나메코 재배의 목적은 도감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면 계속해서 도감에 새로운 나메코가 등장하는데 도감을 채우면서 재배하는 재미가 쏠쏠한 합니다. 흐물흐물거리는 귀여운 나메코를 재배하면서 도감을 모으다보면 변형 나메코를 발견하는 재미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글화가 진행되었지만 여전히 고질적인 메뉴 선택의 느린 속도 등은 개선이 될 기미를 보이질 않는데요, 그래도 소셜 게임에서 작물을 키웠던 것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을 전하면서 '수확체감형 게임'이라는 의미를 팍팍 밀어넣어주는 괜찮은 게임입니다. 미리미리 나메코 푸드를 먹여두면 엘리베이터나 버스 정류장에서 뻘쭘하게 할 것 없는 폰 만지작거리지 말고 나메코를 재배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수확을 체감할 수 있다는 '나메코 재배!', 오늘부터 버섯들을 키워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