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iPhone APP] VOTE!(투표해!) - 오바마vs롬니, 인블에서 맞짱뜨자!

 우리나라만큼이나 대선 열기가 뜨거운 곳이 바로 미국이죠. 이런 대선에 대한 관심을 스마트폰으로 표출 할 수 있는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iOS 간판 게임인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Chair Entertainment가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골격을 가져다가 만든 'VOTE!(투표해!)'인데요, 오바마와 롬니의 코믹한 모습과 자연스레 미국의 대선 상황을 알 수 있는 게임입니다.






VOTE!(투표해!)


  • 무료
  • 카테고리: 게임
  • 등록일: 2012.08.22
  • 버전: 1.0
  • 크기: 45.6 MB
  • 언어: 영어
  • 개발자: Chair Entertainment Group











 미국은 다음주부터 대선 전당대회가 시작됩니다. 공화당의 롬니와 민주당의 오바마는 현재 열띈 경쟁을 하고 있고, 진흙탕 싸움을 펼친다는 논란도 있으나 코앞으로 다가온 대선때문에 한국 못지 않게 대선에 대한 관심이 몰려있는데 'VOTE!(투표해!)'라는 게임은 그 속에서 나름 큰 의미를 지니는 게임입니다.






 'VOTE!(투표해!)'의 게임방식은 인피니티 블레이드와 비슷합니다. 일단 조작방법은 동일합니다. 좌우 회피가 있고, 막기와 쳐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후보를 선택한 뒤 그 후보를 60초간 공격할 수 있는데, 60초가 스코어를 최대한 많이 올리는게 목표인 게임입니다. 연속적으로 공격하거나 공격을 막아내면 퍼지가 차올라 스코어의 배수로 올릴 수 있습니다.






 60초간의 게임이 끝이 나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코인과 함께 스코어에 따라 'VOTE 뱃지'를 얻게 됩니다. 최대 3개까지 얻을 수 있으며, 일종의 투표용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뱃지는 자신이 선택한 진영 후보의 전체 스코어에 더해지게 됩니다. 뱃지 하나당 1점으로 계산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은 코인은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구입한 아이템은 어느 진영의 후보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OTE!(투표해!)'는 어찌보면 아이폰 유저들을 대상으로 후보의 지지율을 묻는 것과 같습니다. 당연히 더 많은 후보를 지지하는 쪽으로 더 많은 게임과 더 많은 스코어가 쌓이게 되겠죠. 물론 VOTE!의 결과가 미국 대선의 결과라고 얘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VOTE!에는 큰 의미가 있는데요, 청년들의 투표율이 낮아 걱정인 미국에 VOTE!이라는 게임은 자연스레 대선에 관심을 둘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죠.


 실제 VOTE!은 처음 출시되었을 때 미국 앱스토어 무료 상위권에 머물렀으며, 현재는 액션 13위에 걸려있습니다. 순위가 많이 내려오긴 했으나, 스코어는 전체 스코어는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고 리뷰도 대부분이 재미있다는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선이라는 국가의 중요한 행사에 투표를 외면하는 청년들을 위해 조금 가벼워보이지만 정치에 관심을 두게 이끌고 있다는건 나름의 공헌을 하고 있는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쓸데없는 논쟁하지말고 게임으로 맞짱떠서 풀어!'라고 얘기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런 무거운 행사에 조금은 풀어질 수 있도록, 조금은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는 'VOTE!'은 어찌보면 정치라는 것이 이제는 치고박는 전쟁과 권력 분쟁이 아니라 국민 관심의 해소의 장으로써 윤리적이고 평화롭게 가고 있지 않은가하는 메세지도 담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두 후보의 코믹한 모습으로 즐길 수 있는 VOTE!은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에 대한 투표권도 없고 우리나라의 대선이 더 중요하지만 VOTE!을 보면서 '아~ 우리나라도 이런식의 게임이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으로 해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VOTE!의 플레이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