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iPhone APP] Bad Piggies(배드 피기) - 주인공으로 돌아온 나쁜 돼지!

 로비오를 최고의 게임회사를 끌어올린 '앵그리버드'의 주인공은 '새'였죠. 깜찍한 외모와 게임 속의 모습 덕분에 캐릭터 사업에도 성공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데, 그에 못지 않게 인기를 얻는 것이 바로 앵그리버드의 악당 '돼지'입니다. 얄믿게 생겼지만 미워할 수 없게 멍청해보이는 표정으로 알을 훔치는 모습은 게임에 적절히 녹아 히트 캐릭터로 자리잡았습니다.

 바로 그 악당 돼지가 이번에는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Bad Piggies


  • $0.99
  • 카테고리: 게임
  • 등록일: 2012.09.27
  • 버전: 1.0.0
  • 크기: 40.9 MB
  • 언어: 영어
  • 개발자: Rovio Entertainment Ltd










< Bad Piggies official gameplay trailer >




 트레일러 영상에서 알 수 있지만 Bad Piggies는 앵그리버드와 완전히 다른 게임입니다. 새를 쏘아 돼지를 맞추던 게임이 아니라 욕심쟁이 돼지들이 다양한 장치들을 끼워맞춰 알이 있는 곳까지 안전하게 데려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까진 총 3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추가 스테이지까지 합쳐 총 95개 레벨의 세부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Gorund HOG Day'와 'When PIGS Fly'는 차례대로 진행하는 메인 스테이지이며, 'Sand BOX'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다보면 획득하거나 장치들이 추가되어 클리어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세부 스테이지 중 원하는 스테이지를 실행하면 되고, 처음부터는 차례대로 진행하게 됩니다. 스테이지 레벨이 오를 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며, 추가 스테이지의 난이도는 굉장히 높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이렇게 장치를 구성할 수 있는 공간 가이드라인과 아래에는 장치들이 나열됩니다. 이제 이 장치들을 가이드라인 내에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춘 이동장치를 만들어 내면됩니다.





 조립은 게임 플레이어의 상상력에 모든 것이 의존되며, 빠르게 해체하고 조립하며 반복 실행하기 편하게 되있으므로 다양한 방법들로 스테이지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장치는 총 33개로 스테이지마다 다르게 제공되며 수량도 제한되기 때문에 있는 장치만으로 적절한 이동장치를 만들수 있어야 합니다.




 스테이지를 한번에 3성 클리어가 가능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스테이지들이 두번은 반복해야 3성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Bad Piggies는 앵그리버드와 달리 점수를 통해 3성 조건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돼지의 골인 여부', '시간', '부딫힘', '별상자', '장치 사용 불가' 등의 조건에 맞춰 이동장치를 만들어야 하고 이 조건을 달성하면 별 1개를 주는데 이는 누적이 되어 첫번째는 '시간'에 맞춰 클리어, 두번째는 '별상자'에 맞춰 클리어 하는 등으로 별을 모아서 3성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동장치를 만들어 움직이도록만 해서는 게임을 진행 할 수 없습니다.

 모터를 가동시키거나 콜라로 밀어내거나 선풍기를 작동하고, 우산을 접었다/폈다, 폭탄으로 정확한 지점에 돼지를 날리는 등 때에 따라 컨트롤을 해줘야하는데 퍼즐성과 더불어 액션성이 가미되어 게임의 재미를 배로 끌어올렸습니다.





 게임 진행 중 이런 해골을 얻을 수 있는데, 모든 해골을 얻으면 'Sand BOX'의 해골 스테이지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됩니다.





 만들어야 하는 이동장치나 이동장치를 컨트롤하는 기술은 스테이지를 거듭할 때마다 더 복잡해지고 많은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창의력을 전부 끄집어내어야 합니다.






 굉장히 어렵습니다. 앵그리버드 올3성이 더 쉬웠다고 할 정도로 배려가 없는 게임이 바로 'Bad Piggies'입니다. 특히 'Sand BOX'의 난이도는 퍼즐 게임에서도 극악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단순히 도구를 이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섬세한 컨트롤과 운도 필요하기 때문에 반복에 반복을 거듭해야만이 클리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게임의 포맷자체는 예전 윈도우98을 사면 끼워주던 도구놀이 퍼즐 소프트웨어 같지만, 물리엔진의 탑재와 도구의 형태 뿐만 아니라 재질과 무게, 유연성 등이 엔진에 반영되어 있어 더욱 다양한 결과를 만들어내게 되었기 때문에 신선해보입니다.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고 하는 것이 적절한 평가인 것 같은데, 로비오의 포맷의 시각을 달리 보는 방식이 Bad Piggies의 게임 스타일을 완벽이 자신들 것으로 만들면서 로비오의 또 다른 인기 종목으로 자리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명실공히 최고의 모바일 게임 '앵그리버드'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Bad Piggies', 새로운 창의력을 발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Bad Piggies는 현재 '아이폰용', '안드로이드용', '맥용'으로 출시되었으며, 'PC용'과 '윈도폰용'은 곧 출시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