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Mac

[Mac APP] 바탕화면을 내 마음대로! 긱툴 앱스토어에 등장~ - 'GeekTool(긱툴)'






'GeekTool'




  • Free
  • Category: Utilities
  • Released: Aug 21, 2011
  • Version: 3.0.2
  • Size: 1.7 MB
  • Language: English
  • Seller: Yann Bizeul


APP 다운로드




 맥을 오래 사용하신 분이라면 한번쯤 'GeekTool(긱툴)'을 사용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긱툴이 맥앱스토어에 등록이 되었는데요, 긱툴이 무엇인지 어떤 어플리케이션인지 살짝쿵 알아보도록 합시다.





배경화면을 내 마음대로!




 긱툴의 주요 사용 목적은 배경화면을 꾸미는데에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를 긱툴만을 이용해 만들 수 있고, 소스를 이용해 시간, 날씨, 아이튠즈 같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쁘고 유용한 테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날짜, 시간을 넣어보자!


 그럼 간단하게 긱툴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 넣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hell 만들기




 긱툴을 실행하면 'Geeklets'부분에 'File'/'Image'/'Shell', 세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Shell을 바탕화면에 드래그합니다.




 그럼 바탕화면에 빈 레이아웃이 하나 생성되고, 'Properties'가 활성화 됩니다.





2. command 작성


코드
요일 - date +%A

일 - date +%d

월 - date +%B


시간 - date +%I:%M:%S or date +%T 


오전/오후 -  date +%p


 위 코드를 커맨드 부분에 삽입하기만 하면 날짜, 시간 부분을 구현할 수 있는데요, 레이아웃 마다 하나씩 생성을 해야합니다.

 요일부터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and' 부분에 'date +%A'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레이아웃에 이렇게 요일이 나타나게 됩니다.





2. 꾸미기


 요일 부분 레이아웃을 만들었다면 이제 이 요일부분을 꾸며보도록 합시다.

 



 스타일 부분을 보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Click here to set font $ color...'을 클릭합니다.




 그럼 폰트, 색상, 크기 등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3. Refresh every

 
 마지막으로 'Refresh every'를 입력해야합니다.
 'Refresh every'는 새로고침입니다. 다시 정보를 받아들여야 새로운 정보가 게제되는건데요, 만약에 'Refresh every'를 설정하지 않는가면 멈춘 상태가 되버리기때문에 꼭 설정을 해주셔야 날짜가 넘어가고 시간이 흘러가게 할 수 있습니다.

 



 'Command' 밑에 보시면 'Refresh every'가 있습니다. 이는 초단위로 이루어져 있는데, 시간에 초가 있다면 1초단위로 해둬야 1초씩 새로고침되어 초기 흘러가도록 할 수 있겠죠. 요일이나 시간등은 시간에 맞춰서 설정을 해두거나 귀찮다면 그냥 1로 설정을 해둬도 무관합니다. 그럼 모든 부분이 1초마다 새로고침 되어져 시간이 흘러가는거 처럼 보이겠죠.







 그렇게해서 월, 요일, 날짜, 시간을 입력하고 꾸미고 배치를 하고 나면 이렇게 내가 원하는데로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게됩니다.


 



 이미지를 삽입하거나 배치, 배경화면 등을 이용하면 이렇게 멋진 테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맥앱스토어에 등장한 긱툴


 간단하게 '긱툴'이 무엇인지 그리고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래전부터 많은 맥유저들이 사용해 온 긱툴을 맥앱스토어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는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더욱 접근성이 높아졌다는 것이죠.

 내공을 쌓으면 더 멋진 테마를 만들 수 있으니 긱툴을 이용해 사랑스런 맥을 한층 이뻐지도록 화장을 해주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