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아이튠즈 계정 비밀번호 _ 조건 없이 원하는 비밀번호 만드는 방법 !







아이튠즈 비밀번호 마음대로 만들어보자 !




 약 1년전만 하더라도 애플 계정의 비밀번호의 조건은 까다롭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새로운 계정의 비밀번호는 '숫자, 대문자 및 소문자 포함 8자'이며 '공백' 같은 문자 연속 3번'일 경우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오래 사용하시 분들이라면 잊어버리실 일은 없으시겠지만 간혹 대소문자를 잊으셔서 비밀번호를 잊으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아이폰으로 앱스토어를 이용할때 대소문자 입력하기 귀찮으신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조건 없이 아이튠즈 비밀번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암호를 잊어버리셨습니까?



 일단은 조건을 갖추어 만든 계정이 필요합니다. 이제 비밀번호를 바꿔주기만하면 됩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한 뒤 로그인창에서 아이디만 입력합니다. 그리고, 암호 옆에 '암호를 잊어버리셨습니까?'를 클릭합니다.





2. 비밀번호 재설정




 다음을 클릭합니다.




 보통 보안질문을 잊어버리기때문에 편하게 이메일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아이디의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3. 이메일 확인




 이메일은 바로 옵니다.
 여기서 'Apple ID 비밀번호 다시 설정하기'를 클릭합니다.





4. 원하는 비밀번호 만들기




 이제 조건이라고는 '6자리 이상' 밖에 없습니다.
 '대소문자'나 '같은 문자 반복' 같은 조건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 안정 정도'만 체크를 하게 되고, 예전 애플 계정 만들때와 같은 조건입니다.





보안에는 신경을 !


 원하는 비밀번호는 만들 수 있지만, 보안에는 신경을 써야겠죠? 안정정도가 낮은 비밀번호라면 자주 바꿔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덧붙여드리자면 로그인 후에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시에는 처음 계정 만들때와 똑같은 조건이 붙습니다. 무조건 이 방법을 사용해야 비밀번호를 조건없이 만들 수 있으며, 외국계정의 경우에도 이 문제처리를 지역지사, 그러니까 애플코리아에서 다 하기때문에 모든 절차가 한글로 이루어집니다.


 자! 아이튠즈 계정 비밀번호를 원하는데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