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iPhone APP] 아스팔트7 : 히트 - 드디어 7번째



 아스팔트는 가장 유명한 모바일 레이싱게임입니다.

 벌써 최초 출시 된지 8년째인 장수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의 7번째 신작, '아스팔트7 : 히트'입니다.






아스팔트7 : 히트



  • $0.99
  • 카테고리: 게임
  • 등록일: 2012.06.21
  • 버전: 1.0.0
  • 크기: 1.11 GB
  • 언어: 한국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 개발자: Gameloft S.A.



APP 다운로드






 아스팔트 시리즈는 2004년 'Asphalt Urban GT'란 이름으로 모바일용과 닌텐도DS, N-Gage용으로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이후 2005년 'Asphalt2 Urban GT'가 나오면서 본격적으로 시리즈물이 되었습니다.

 '아스팔트3'는 모바일용으로만 제작되어 휴대폰 레이싱 게임으로 흥행하였고, 본격적으로 아스팔트가 인기를 얻기 시작한건 바로 iOS용으로 등장한 아스팔트4'부터였습니다. iOS용으로 아이폰과 아이팟, 그리고 일반 모바일용도 같이 출시되면서 막 앱스토어가 흥하기 시작하던 시기에 아스팔트4는 대표 레이싱게임이 되었습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아스팔트5는 iOS용과 팜프리, 안드로이드용도 출시하였고, 안드로이드의 보급과 함께 등장한 '아스팔트6'는 최고의 흥행을 거두게 됩니다.


 그리고 드디어 7번째 시리즈인 '아스팔트7 : 히트'가 출시되었습니다. (번외로 닌텐도와 비타 버전이 있기 때문에 총 9가지 시리즈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아스팔트7의 메인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입니다.

 새로 출시 된 신차인데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네요.





 갤럭시S3의 소개 영상에 먼저 등장한 아스팔트7은 iOS용보다 안드로이드용이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메인화면입니다.

 아스팔트6에 비해 약간 허전해보이기도 합니다. '커리어', '퀵플레이', '멀티플레이' 세가지 플레이 스타일로 나뉘어 게임이 진행되게 됩니다. 싱글커리어 모드와 빠른 게임인 퀵 플레이, 그리고 게임로프트 라이브를 통해 여러 사람과 대결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로 전작과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커리어는 컵별로 주어진 이벤트를 클리어하면서 진행합니다. 차례대로만 진행하면 커리어를 모두 달성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를 달성하면 상금과 잠긴 차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작보다 18대의 차량이 추가되었고, 그 외 다수의 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래픽은 확실히 전작에 비해 좋아졌습니다. 전작과 같은 트랙인데도 더 깔끔하고 향상 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60개의 차량과 15개의 트랙 모두 향상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광원효과는 과하다 싶지만 전작의 그림같은 느낌을 확실히 현실감 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또, 바닥의 재질에 따라 달라지는 효과도 더 리얼해져서 만족스러운 그래픽입니다.







 아스팔트의 매력이라면 실제 차량을 운전하면서 드리프트와 니트로 부스터를 통한 아케이드적 요소일텐데, 아스팔트7에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이런 아케이드적 요소를 전작에 비해 조금 살렸거나, 혹은 리얼한 느낌을 첨가했다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이런 요소뿐 아니라 게임 모드도 전작과 동일하고, 새로운 트랙도 몇개되지 않아 새로운 게임이라기 보다는 확장판 같이 느껴집니다.


 다만, 기존의 느낌을 살리면서 트랙과 차량, 커리어를 추가했음에도 판매 가격을 $0.99로 책정하여 구입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는 점과 유니버셜앱, 데이터연동을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동일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해 편의 사항을 제공한 점에 있어서 구입 할 메리트를 줬다는 것은 대만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