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iPhone APP] 뱅! (BANG! the Official Video Game) - 인기 보드게임, 아이폰을 통해 온라인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디지털로 재탄생한 보드게임은 많습니다. '루미큐브', '모노폴리', '우노' 등 다양한데요, 보드게임 마니아라면 한번쯤을 해봤을 게임 '뱅! (Bang!)'도 아이폰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뱅! (BANG! the Official Video Game)'


  • $0.99
  • 카테고리: 게임
  • 업데이트: 2012.01.18
  • 버전: 2.1.6
  • 크기: 20.1 MB
  • 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 개발자: SpinVector s.r.l.



APP 다운로드






 '뱅! (Bang!)'은 2002년 재작 된 카드 보드게임입니다.

 4~7명이 함께 즐기는 이 게임은 약 20~40분 간 총 103장의 카드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보안관', '부관', '무법자', '배신자', 4가지 역할을 정해 무법자는 보안관을 죽이거나 다른 무법자를 죽여 현상금을 타고, 부관은 몰래 보안관을 도와줘야하며, 보안관은 정채를 알 수 없는 부관과 무법자, 배신자 중 부관을 제외한 둘을 처치해야하고, 배신자는 새로운 보안관이 되기 위해 보안관을 처치해야하는 심리 게임입니다.

 잘 못 겨눈 총으로 부관은 무법자로 의심받을 수도 있고, 보안관은 자신의 부관에게 총을 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각자 HP(Hit point)가 주어지는데 이 HP를 모두 잃으면 패하게 됩니다.


 원작 게임은 4가지 역할을 7명이 플레이하는데 배신자라는 역할이 게임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모두를 적으로 돌려야하는 배신자지만, 보안관을 지키면서 무법자도 처치해야하며 마지막에 보안관과 1:1 승부로 이어나가야하는 배신자는 양쪽에서 의심 받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보안관/부관과 무법자가 서로 총구를 겨눌 수 있도록 유도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무법자는 총 3명으로 아군처럼 보이지만 현상금과 자신의 생존권을 위해 같은 편도 쏘면서 최대한 자신이 의심을 받지 않도록 게임을 이어나가는 것이 포인트이며, 부관은 무법자에게 자신이 부관임을 틀키기 않도록 보안관을 도와야하며, 유일하게 신분이 노출 된 보안관은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며 무법자와 배신자를 골라 죽여야 하는데 다양한 총기와 아이템, 액션 카드가 조화되어 절묘한 매번 절묘한 상황들을 연출하며 서부 영화 같은 박진감을 줍니다.






 아이폰용으로 들어온 뱅은 원작과 다르게 최대 인원이 5명이며 원작의 5명 룰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보안관 1명, 부관 1명, 무법자 2명, 배신자 1명으로 게임 진행 시간도 10분 정도로 단축되어있습니다.



 



 게임의 룰은 같습니다. 플레이어는 각각 HP 4씩 제공받으며, 0이 되면 패하게 됩니다. 자신이 0이 되기 전에 죽여야 할 상대를 없애 승리해야 합니다.

 [발사], [회피], [회복] 3가지의 기본 액션 카드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장비를 착용하여 사정거리를 늘리거나 술통으로 피해 자신을 보호 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카드를 뺏어오거나 인디언을 불러 돌아가며 공격하거나 은행을 털 수도 있습니다.






 'BANG! the Official Video Game' 외에도 다른 버전의 뱅이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지만, 소개 해드리고 있는 'BANG! the Official Video Game'은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메일 인증을 통해 아이디를 생성하면 바로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는데, 플레이어 수가 어느정도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뱅은 원래 심리 게임! 그래서 온라인으로 즐기는 것도 재미있지만, 5명이 마주보며 즐기는 것이 가장 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뱅은 새로운 기물들이 추가 되지 않고, 기본적인 카드 시스템만으로 다양한 연출을 이뤄낸 월메이드 게임으로 여지껏 인기를 얻고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다만, 보드게임 카페들의 수가 줄어들고 바빠지는 현대 사회에서 7명이나 모아 게임을 즐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ㅜㅜ...) 아이폰을 통해 뱅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과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 할 수 있는 '뱅! (BANG! the Official Video Game)'은 보드게임 마니아에게 단비와 같은 존재입니다.


 서로 속고 속이며 쏘고 죽이는 카드 보드게임 뱅! 짜릿한 심리전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