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iPhone

아이폰에 렌즈를 달아보자 - Olloclip Quick-Connect 렌즈


 아이폰4s의 카메라 성능은 4slr이라고 불릴만큼 좋습니다. 하지만 좀 더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렌즈가 있다면 어떨까요? 여기 아이폰에 3가지 렌즈를 제공하는 악세사리가 있어 소개합니다.

 'Olloclip Quick-Connect 렌즈'입니다.






 아이폰에 렌즈를 달아보자 - Olloclip Quick-Connect 렌즈


 Olloclip Quick-Connect 렌즈는 해외에서 인기를 끌던 제품인데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이 되게 된 것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애플 공식스토어나 인터넷에서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애플스토어 기준 89,000원입니다.

 제품 하나에 광각, 접사, 피쉬아이, 총 3가지 렌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앞 뒤로 렌즈가 달려 있어서 번갈아 끼우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 큰 피쉬아이 렌즈와 그 뒤쪽에는 광각렌즈가 있고, 광각렌즈를 돌려 분리하면 접사렌즈가 됩니다.

 장착 시 문제점이 액정 필름이 밀린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그냥 끼워보다 깜짝 놀랐는데요, 꽉 차도록 되어있어서 끼우게 되면 입혀져있던 필름이 밀려서 구겨지게 됩니다. 그래서 바로 끼우기 보단 아이폰 측면에서 살살 끼운 뒤 위로 밀려올려야 안밀리게 하고 장착이 가능하더군요.




촬영 사진



 광각렌즈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확실히 기존 렌즈 대비 화각이 늘어나긴 했지만 문제가 사진의 끝부분이 흐려진다는 것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사진에서 나타난 것인데요, 넓은 화각은 제공받았지만 깔끔한 사진을 찍을 수 없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였습니다.





 접사렌즈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접사 렌즈의 성능은 꽤 마음에 들었지만, 카메라가 아니라 지지대가 없기 때문에 피사체에 카메라를 가져갈 때 흔들리고 촬영하긴 불편했습니다. 아마 흔들리지 않았다면 좀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었을텐데 폰카의 한계라는게 이런거군요.





 피쉬아이 렌즈입니다. 사실 이 사진은 처음 구입 후 테스트로 촬영을 했던 것인데, 이제 아이폰에서도 렌즈 변경만으로 피쉬아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괜찮긴 하지만...


 기능은 괜찮긴 합니다. 다만, 이 가격에 살만한 제품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부족한 점을 채워주긴 하지만 렌즈도 좀 부족한 면이 있기때문에 가끔 장난감정도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인데, 89,000원은 과하지 않나 싶습니다.





 오히려 기본 렌즈로 촬영하는 것이 더 깔끔하더군요.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어느정도 필름이 밀리는 부분이나 장착시 케이스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 등 불편한 부분도 있기때문에 감수하고 사용할 수 있다면 구입하시길 바랍니다.